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맛있는 보령(27) 호반의마을 청라 평정마을
  • · 등록일 : 2011-10-31
  • · 재생시간 : 00:06:34
  • · 조회수 : 2,212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호반의마을 청라 평정마을"
【27회 / 10월 31일 서비스】

1. 오프닝
깊어가는 가을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고 싶지 않으신가요? 그렇타면 제가 강력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이 있는데요. 그곳은 바로 보령의 평정 마을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체험과 농촌의 풍요로움 그리고 전통과 예술이 있는 마을인데요. 오늘 저와 함께 아름다운 호반의 마을 평정마을의 이모저모에 대해서 알아보시죠.

2. 청라 평정마을
청라 평정마을은 넓고 아름 다운 청천호를 끼고 정겹게 살고 있는 전형적인 농촌 마을입니다.
바쁘게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삶의 여유를 배우고 느낄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3. 두부만들기 체험
평정마을에서는 주민들이 직접키운 콩을 이용한 손두부만들기 체험을 할수 있습니다, 여타 공장에서 대량으로 만들어내는 사먹는 두부가 아닌 믿음있는 재료를 통한 시골의 맛을 맛볼수 있습니다.
콩을 곱게갈아 하얀 콩물이 나오는것을 지켜보는 체험객들은 두부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지켜보며 추후 집에서 자신들이 손수해먹을 두부에 흐믓해 합니다.
옛날 어른신들에게는 옛날 집에서 해먹던 추억을 되살리고 젊은 체험객들에게는 옛날방식을 취득할수 있는 교육의 장이기도 합니다.

4. 인터뷰) 박선희 / 대천시 동대동
Q. 체험 해보시니깐 어떠세요?
A. 제가 어릴때 두부만들기 친정머니가 집에서 하셨는데 그래서 그 추억을 살려서 체험을 한다고 해서 왔는데요. 생각보다 굉장히 흥미롭고 재미있네요. 다음에 또 오고싶어요.

5. 인터뷰) 김세라 / 대천시 동대동
Q. 체험 해보시니깐 어떠세요?
A. 평소에 이런웰빙 식품에 관심이 많았었는데 이런 좋은 기회가 있어서 체험을 하게 되서 재미있고 좋았습니다.

자 이제 콩물이 나왔으니 끓여서 간수를 첨가하면 몽글몽글 덩어리가 만들어지는데요. 이것을 틀에 넣고 물을 빼주면 신선한 평정마을표 두부가 만들어집니다.

6. 가양주 만들기
두번째 체험은 전통주인 가양주 만들기인데요. 가양주 만들기 체험은 그 비율과 숙성기간들을 배우면서 우리나라 전통주를 집에서 직접 담가먹을수 있도록하는 체험입니다. 전통이라는 말이 사라지고 있는 요즘시대에 색다른 이색 체험이 될수 있는데요. 쌀과 누룩을 8대6의 비율로 골고루 섞어준후에 항아리에 배합된 재료를 넣은후 물을 밥물짓는 정도의양보다 살짝더 넣고 숙성이 되면 맛있는 가양주가 만들어집니다.

7. 인터뷰) 강상희 / 농업기술센터 생활개선 계장
Q. 평정마을에서 체험을 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A. 요즘 소비자들은 본인들이 믿고 신뢰할수 있는 그런 농산물을 본인들이 와서 확인하고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마을에 고구마 수확, 가양주 만들기, 전통음식 된장도 만들고 할수 있는 여러가지 수확체험을 할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저희 농업기술센터에서 이번에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해서 이런 체험 프로그램을 열게 됐습니다.

8. 남포벼루 만들기 체험
자 평정마을에서만 할수 있는 아주 특별한 체험이 여러분을 기달리고 있습니다. 바로 전통 벼루만들기 체험입니다.
예로 부터 보령에서는 아주 질 좋은 오석이 나오기로 유명한데요.
평정마을은 벼루만들기를 3대째 가업으로 이어오고 이는 남포벼루 명장인 서암 김진한 선생님이 있는 곳입니다.
전통과 예술을 지키며한 길을 걷고 있는 장인의 숨결과 최고의 벼루인 남포
벼루를 만들어보는 체험은 오직 평정마을에서만 가능한 체험입니다.

9. 정보화 마을
평정마을은 정보화마을로써 다양한 방법으로 마을을 활성화하는데 앞장서고 있는데요. 정기적인 워크샾을 통해 마을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 주민들 모두가 노력하는 마을입니다. 특히 정보화마을 홈페이지를 이용한 전자상거래를 통해 다양한 수익창출을 모색하여 농촌이라고 뒤쳐지지 않고 노력하고있습니다, 그리고 마을 주민들에게 정보화 교육을 통해 컴퓨터를 활용한 다양한 마을발전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10. 인터뷰) 김재철 / 정보화 마을 위원장
Q. 앞으로의 계획
A. 저희 평정마을에서는 사계절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해서 정보화 마을 홈페이지를 이용한 체험객 유치를 통해 진정한 농촌체험으로 거듭날수 있도록 체험객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전통과 예술이 공존하는 마을
모두가 하나되는 체험마을
여유와 낭만이 있는 마을
그곳은 호반의 마을 평정 마을입니다.

11. 클로징
드넓은 호수와 산이 있는 청라 평정마을에서 저는 오늘 아주 행복한 하루를 보냈는데요. 다양한 체험들로 지쳐있던 몸과 마음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여러분들도 만족스러운 체험과 주민들의 노력이 돋보이는 정많은 평정마을에 오셔서 진정한 휴식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매력이가득한 이곳 호반의 마을 평정 마을로 오세요.
관련사이트명 :  
알림마당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