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맛있는 보령(29) 사현포도마을
  • · 등록일 : 2011-11-08
  • · 재생시간 : 00:06:39
  • · 조회수 : 2,332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달콤한 향기 가득한 사현포도마을"
【29회 / 11월 08일 서비스】

1. 오프닝
지금 제 주변에는 달콤한 향기가 가득한데요. 왜그런지 궁금하시죠? 바로 포도 때문입니다. 저는 지금 지금 보령의 특산품인 사현 포도마을에 나와 있습니다. 그런데 이 사현 포도 마을에는 뭇엇인가 특별한게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 저와함께 알아보겠습니다.

2. 사현포도의 우수성
달콤한 향기가 가득한 사현포도마을은 포도가 자라기 좋은 최적의 조건을 갗추고 있습니다.
사현포도는 양질의 토양조건을 갖고 있으며 포도재배에 맞는 산위치와 바닷바람, 적당한 강우 자갈과 황토가 적당히 섞여있는 토질등 지리적 조건을 고루 갖춘 천혜의 지역에서 비가림 재배로 생산한 포도인데요. 또 지하100미터 천연1급수 물을 공급하여 청정지역에서 자라는 당도높은 포도입니다.
새콤달콤한 사현보도의 맛은 그만큼 우수하여 보령의 특산품으로 유명한데요. 보령을 알리는 특산품으로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3. 사현포도 주말 농장
사현포도 마을에서는 포도 재배와 다양한 체험으로 특별한 추억을 만들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4. 인터뷰) 박우신 정보화마을 관리자
Q. 사현포도마을의 특징이 있나요?
A. 3월달부터 5월달까지 인터넷으로 주말농장 신청을 받아서 한그루씩 분양을 하고 있습니다. 한그루당 가격은 28000원 입니다. 분양을 받으시면 수확시기까지 농가주가 관리도 해주고 분양 받으신 고객들은 주말을 이용해 농가에 방문하셔서 내 포도가 얼마나 크고 있는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9월초부터 중순까지 수확시기인데요. 그때가 다어도가 제일 높고 좋습니다.

5. 포도나무 수확체험
자신의 포도나무에서 보라빛으로 물드는 포도를 보며 직접 따보는 체험은가족단위 체험객에게 자연의 소중함과 단란한 가족애를 느낄수 있는 값진 추억이 될것입니다. 특히 어린이들에게는 자연을 느낄수 있는 현장체험학습으로 자연교육에 도움이 됩니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추억과 좋은 맛을 보는 주말농장 체험은 일석이조 효과로 첫시행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따듯한 봄부터 주말마다 와서 가꾸며 시간이 흘러 수확의 계절인 가을 초입에 들어 땀의 결실을 따는것 자체가 뿌듯함을 느낄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직접적인 체험학습이 아닐까요?

6. 인터뷰) 송광덕 / 충남 서천군
Q. 수확해보시니깐 어떠세요?
A. 봄에 손자이름으로 분양 받고 지금 따러 왔거든요. 지금이 제일 맛있을때라고 하네요. 지금 먹어보니깐 포도가 따서 익힌게 아니고 나무에서 제대로 익어서 새까맣자나요. 먹어보니깐 신것을 싫어하는데 사현포도는 달어가지고 당도가 너무 좋네요. 봄에 식구대로 분양을 받아야 겠네요.

7. 인터뷰) 송규섭 / 충남 부여군
Q. 수확해보시니깐 어떠세요?
A. 봄에 분양받고 사실 여름엔 못와보고 수확철에 왔는데 맛을 보니깐 굉장히 달고 열심히 노력하신분의 성과를 제가 그냥 가져가는것 같아서 참 죄송하네요. 진짜 맛있고 좋습니다. 사현포도 최고입니다.

8. 정보화마을
이처럼 사현 포도 마을의 포도는 한번 맛을 보고 체험을 해보면 다시금 찾게 되는 매력이 있는데요. 사현포도 마을에서는 이 매력 유지를 위해 정보화 교육을 통해서 사현포도의 우수성과 발전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사현포도마을은 보령에서 정보화마을로 활성화된 마을중에 하나인데요.
it 강국 인터넷 보급율 1위에 걸맞게 어르신들에게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농촌이라 뒤쳐지는것이 아니라 정보화 교육을 통해 새로운 활로를 열고 있는것입니다. 사현포도를 알리기위한 홈페이지 구축과 홈페이지를 이용한 사현포도의 판매와 체험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이용자들은 집에서 간편히 클릭 한번으로 맛있는 사현포도를 편안히 맛볼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고 판매자들은 직거래 방식으로 저렴하게 포도를 공급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문이 들어온 정확한 양을 수급하기 때문에 판매자와 이용자 모두가 만족할수 있습니다.

9. 클로징
사현포도는 뛰어난 맛처럼 뒤쳐지지 않고 색다른 방식으로 보령의 특산품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전국의 모든 소비자들이 사현 포도의 매력에 푹 빠질날이 얼마 남지 않은것 같은데요. 여러분들도 사현포도에 오셔서 포도도 먹고 다양한 체험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사현포도 마을로 오세요.
관련사이트명 :  
알림마당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