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맛있는 보령(32) 은행마을
  • · 등록일 : 2011-11-12
  • · 재생시간 : 00:05:01
  • · 조회수 : 2,052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황금빛 물결이 넘실거리는 은행마을”32
【32회 / 11월 14일 서비스】

1. 오프닝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점점 깊어지고 있는데요. 이가을의 정취 물씬 느껴보고 싶지 않으세요? 보령에는 마을 전체가 황금빛이 물들어 완연한 가을을 느낄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여기 보령의 은행마을 인데요. 오늘 저와 함께 특별한 하루 특별한 체험 함께 해보시죠.

2. 은행마을
은행 마을은 마을 이름처럼 가을이 되면 은행잎이 노랗게 물드며 장관을 이루고 있는 마을 입니다, 특히 수많은 은행나무로 인해 은행 또한 많이 수확되 이를 이용한 다양한 농촌체험을 할수 있다고 합니다,

3. 은행마을 체험장
은행마을 체험장에는 아주 특별함이 있다고 하는데요. 폐교된 장현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해 도시민들의 농촌체험을 할수있도록 하고 있는데요, 학교건립당시부터 사용하던 칠판과 학생들이 손때가 묻은 마루바닥을 이용한 씽크대로 재활용한 의미있는 체험장입니다. 이곳에서 1박을하며 은행마을의 다양한 체험과 주변관광을 할수 있는 이점도 있습니다.

4. 은행줍기 체험
은행마을의 은행나무들은 수십년동안 은행마을을 지키며 주민들에게 많은것을 베풀고 있는데요. 은행마을 전 나무들은 토종은행이라 맛또한 더 뛰어나다고 합니다. 가을되면 주민들 모두가 은행 줍기로 바쁜데요. 체험객들 또한 가을을 느낄수 있는 체험이기도 합니다.

5. 은행빵 만들기 체험
은행을 이용한 은행빵 만들기 체험
밀가루에 각종 재료와 은행물을 첨가하여 반죽을 하고 10분 정도 숙성을 시킨다.
숙성된 반죽에 달콤한 팥앙금을 꽉채워 15분 정도 쪄내면 아주 맛있는 은행마을표 은행빵이 만들어집니다. 내손으로 직접 만든 은행빵의 맛은 최고의 맛입니다.

6. 클로징
오늘 저와 함께한 은행마을 농촌체험 어떻셨나요? 은행마을이란 이름처럼 은행을 이용해서 특별한 체험으로 좋은 추억을 만들어 봤는데요. 기회가 된다면 저는 꼭 다시 들러서 더 다양한 체험을 해보고 싶습니다. 도시에서는 느낄수 없었던 풍성함과 여유로움이 현대인들에게는 꼭 필요한 농촌체험이 될것 같습니다, 이번 주말 황금빛 물결이 넘실거리는 보령의 은행 마을로 놀러오세요.
관련사이트명 :  
알림마당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