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맛있는 보령(19) 바람을 즐기는 요트
  • · 등록일 : 2011-09-14
  • · 재생시간 : 00:07:02
  • · 조회수 : 1,600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맛있는 보령“바람을 즐기는 요트”
【19회 / 8월 25일 서비스】

1. 오프닝
안녕하세요. 김미진 입니다. 여러분은 보령하면 무엇이 먼저 생각나시나요. 저는 지금 제 뒤로 보이는 시원한 바다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이 보령의 바다에서 즐길수 있는 아주 특별한 스포츠가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바람의 레저 스포츠인 요트입니다. 오늘은 보령의 천해에 바다에서 즐길수 있는 요트의 이모저모를 알아보겠습니다.

2. 보령시 요트 경기장
보령시 남포면에 위치한 요트경기장에서는 다양한 해양 레저 스포츠를 배울수 있습니다. 보령시는 요트인구의 저변확대와 서해연안지역을 해양스포츠거점으로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방학기간을 이용한 요트학교를 개교해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요트강습을 무료로 해주고 있습니다.

요트는 바람을 동력으로 하는 자연주의적인 해양스포츠로 파도와 바람을 이해하며 강인한 체력과 도전정신을 길러주고 용기와 원대한 꿈을 키워주는 멋진 스포츠입니다.

3.인터뷰) 김우현 / 보령시청 감독
A.요트란 무엇인가요?
Q.요트는 과학이다라고 생각하기도 하고 또 현대인들에게는 여가생활을 하는데 아주 중요한 레저 스포츠다라고 생각하거든요.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체험할수 있는 스포츠가 바로 요트입니다.

4. 요트학교 교육
보령시 요트학교에서는 아주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어느 누구나 요트를 체험하고 배울수 있습니다. 체험만이 아닌 요트의 전반적인 모든걸 알수 있어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특별한 체험이 될수 있습니다.

5.기초이론
요트란 무엇인가에 대한 기초이론으로 프로그램이 시작이 되는데요. 이해하기 편한 설명으로 어린이들도 쉽게 배울수 있습니다. 더이상 요트가 부자들만의 스포츠가 아닌 일반인들도 즐길수 있는 해양 레저 스포츠다라는 고정관념의 틀을 깰수 있습니다. 바람과 파도 그리고 장비에 대한 이해를 통해 체험을 하기위한 만반의 준비를 합니다.

6. 안전장비교육
기초이론이 끝나면 해상에서에 대비책인 안전장비 교육을 통해 만일에 대비한 안전사고를 예방합니다. 요트뿐만 아니라해양 레저스포츠의 전반적인 안전에 도움이 되므로 어린이들에게는 일석이조의 교육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7. 기초육상교육
이론과 안전에 대한 준비가 끝나면 기초 육상교육이 진행이 됩니다, 지금까지 사진과 이론만으로 배웠던 요트를 직접 지상에서 조립하고 작동시켜 보면서 요트의 작동원리를 눈으로 직접 보고 배울수 있습니다. 전문강사와 선수들이 직접 일대일 교육을 통해 해상체험에서 진정한 요트를 즐길수 있도록합니다.

8.인터뷰) 김현성 / 청파초등학교
Q.요트 배워보니깐 어떠세요?
A. 학교에서는 요트체험 못해봤는데 여기와서 해보니깐 재미있고 좋아요.

9. 해상교육
자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그럼 이제 청정보령의 바다와 바람을 즐겨야겠죠? 이제는 실전체험을 통해 배우면서 설레였던 마음을 재미와 흥미로 바꿀때입니다.
동력이 아닌 순수한 바람의 힘과 자신이 직접 바람을 이해하며 스피드를 즐길수 있는 요트는 자연친화적인 레저 스포츠입니다.
요트는 다양한 크기와 종류가 많습니다. 1인승부터해서 여러명이 탈수 있는 크루저급등 다양한 요트들을모두 즐길수 있는 곳이 바로 보령 요트학교입니다.
남녀노소 나이불문 모두가 즐길수 있는 해양레저스포츠의 꽃이 바로 요트입니다. 실전체험에서도 전문강사와 선수들이 동승하여 미숙할수 있는 조작을 도와주며 요트를 즐길수 있도록 인도해주고 있습니다. 당황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저 배운것을 활용하여 즐기기만 하면 됩니다. 스피드에 짜릿함을 느끼고 시원한 바람에 상쾌함을 느끼고 탁트인 시야에 시원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개인별 요트 체험이 끝나면 크루저요트에 탑승하여 영화나 드라마 또는 지중해바다에서만 봐왔음직한 큰돗을 달은 크루저요트를 체험해볼수 있습니다. 난간에 기대 여유롭게 보령의 바다의 멋을 느낄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는 자연의 위대함과 이색체험을 통한 체험형 교육을 어른들에게는 자연의 주는 해택과 그간 생활에서 찌들었던 정신과 몸을 비우는 휴식을 느낄수 있습니다.

10. 인터뷰) 이수선 / 보령시 신흑동
Q. 요트체험해보시니깐 어떠세요?
A. 완전히 다른 세계같습니다. 우리는 항상 옆에 요트를 타는 사람들이 있는데도 한번도 접해본적이 없잖아요. 이렇게 실제적으로 타보니깐 너무 좋구요 바다를 가르면서 나갈수 있다는것도 좋고 신기했어요. 진작에 한번 타보고 싶었어요.

11. 해양 레저 스포츠
보령시 요트학교에서는 요트 뿐만 아니라 해양레저스포츠를 다양하게 즐길수 있습니다. 협동심을 배울수 있는 레프팅 짜릿한 스피드에 재미를 느낄수 있는 바나나 보트 그리고 직접 운전을 해볼수 있는 수상 스키까지 말그대로 해양레저스포츠의 결정판을 모두 체험해보고 즐길수 있는곳입니다.

12. 인터뷰) 김우현 / 보령시청 감독
Q. 앞으로의 계획
A. 올해는 보령 관내 초중학교 대상으로 운영을 했습니다. 기회가 된다하면 충청권에 유일하게 바다를 끼고있는것이 충남입니다. 그중에 보령이 요트의 메카로 자리를 잡을수 있게끔 충청권의 대표 해양스포츠 체험기관이 될수 있도록 확대해 나가는게 제 꿈입니다.

시원한바람와 푸른바다가 있는곳!!
낭만과 추억을 만들수 있는곳!!
휴식과 재미를 느끼는 곳!!
이 모두들 즐길수 있는 곳은 보령시 요트학교 뿐입니다.

13. 클로징
바람의 레저 스포츠 요트 체험 오늘 저와 함께 하셨는데요. 저는 정말 잊을수 없는 특별한 경험이 된것 같습니다. 건강과 재미를 동시에 즐길수 있는 해양 스포츠 요트 여러분도 천해의 보령 바다에서 요트의 매력에 푹 빠져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사이트명 :  
체험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