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현장속으로(성주면 주말농장)
  • · 등록일 : 2012-07-05
  • · 재생시간 : 00:05:59
  • · 조회수 : 1,587
  • · 좋아요 : 1
공유 좋아요
현장속으로 GO! GO!
보령 현장속으로!
뜻 깊은 농촌체험
"성주면 주말농장"
【13회 / 7월 5일 서비스】

#프롤로그
가족들과 함께 즐기는 건전한 여가생활.
우리 가족이 먹을 채소와 과일을 직접 기르는 뜻 깊은 농촌체험을
아이들에게 선물해 보세요.

- 우측 서브 자막 : 뜻 깊은 농촌체험 "성주면 주말농장"

1. 오프닝
안녕하세요. 진가흽니다. 가족과 함께 건전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농촌체험 이 있습니다. 바로 성주면 주말농장인데요. 이곳이 어떤 곳인지 궁금하시죠. 그럼 저와 함께 알아보시죠.

2. 성주면 주말농장
보령시 성주면 에 위치한 주말농장 이곳저곳에서 밭을 일구는데 정신이 없으셨는데요. 그런데 성주면 주말농장이 정확이 무엇일까요?

3. 인터뷰 김계환 계장 / 성주면 주말농장
성주면 주말농장은 도시 어린이들이 농촌을 체험하고 농산물을 직접 가꾸고 재배하면서 우리농산물의 소중함을 알게 하기 위해서 올봄 보령시민 50여 가구에 저렴한 가격에 분양을 했습니다. 300여 평의 사랑농장을 성주면 직원과 봉사단체 회원들이 감자를 식재했으며, 감자는 수확을 하여 관내 저소득 가정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수확하는 과정에서 관내 유치원생과 어린이집 아이들의 감자 캐기 체험 장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4. 밭 일구기
아~하 정말 뜻 깊은 주말농장인것 같은데요. 1년에 3만원이면 정말 공짜나 다름없네요.
오늘 오신 분들을 보니 아이들과 함께온 가족단위 분들이 많으셨는데요. 씨를 뿌리기전에 먼저 밭을 가는 모습이었습니다. 밭을 갈고, 돌을 걷어내고,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하나가 되어 일이 척척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5. 인터뷰 정세진 회원 / 보령시 죽정동
아이들 농작물 키우는 것을 체험해 보고 자라는 것을 볼 수 있게 하려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땀나고 어렸을 때 생각나네요.

곳곳에 있는 간판들 보이시나요? 이 간판이 모두 자신의 땅을 표시하는 간판인데요. 모두 가족들과 함께 손수 만든 간판이라고 합니다. 정말 잘 만들었네요.

6. 씨앗 뿌리기 / 묘목 심기
본격적으로 밭에 씨를 뿌리고 묘를 심기 시작했는데요. 힘이 들긴 해도 아이들에게 뜻 깊은 농촌 체험이 될 것 같습니다. 상추도 심고 옥수수도 심고 가지도 심고 이것저것 많이도 심으시네요. 이 묘들이 언제 자랄지 벌써부터 기대 되는데요. 빨리 자라기를 바라면서 물도 듬뿍 주었습니다.

7. 인터뷰 우칠성 회원 / 보령시 죽정동
저희는 매주 왔어요. 조금 더 크면 중간마다 와서 봐야 할 것 같네요.

얼마나 기다려야 할지는 모르지만 금방 자라기를 기도하며 씨뿌리기와 묘 심기는 끝이 났습니다.

8. 성주면 주말농장
와우 약 2달 만에 온 주말농장에는 여러 가지의 채소들이 가득했습니다. 씨를 뿌리고 묘를 심은 게 엊그제 같은데 그동안 꾸준히 관리를 하신 덕분인지 잡풀도 별로 없고 심어놓았던 채소들이 싱싱하게 커 있었는데요. 가족들이 함께 먹기에는 부족함이 없겠네요. 사먹는 것 보다 의미가 있을 것 같지 않으신가요? 내년도 주말농장 분양 할 때에는 저도 한번 받아봐야겠습니다.

9. 사랑농장 감자 캐기 체험
이 외에도 성주면사무소 의 주최로 사랑농장 감자 캐기 체험학습도 진행되었는데요. 어린아이들에게 감자를 직접 캐는 체험 기회를 주고 있다고 합니다.

고사리 같은 손으로 감자를 캐는 모습좀 보세요. 너무 귀엽죠? 아이들이 너무 즐거워하네요. 보세요. 정말 많이 캤죠? 즐거운 체험 덕에 이마에 땀방울이 맺힌 것도 모르고 열심히 캐네요. 체험이 모두 끝난 후에는 감자 1kg씩 아이들에게 주어지는데요. 자신이 캔 감자를 가져간다고 생각하니 아이들도 기분이 좋은 것 같습니다.

10. 인터뷰 조성숙 선생님 / ㅇㅇ어린이집
자연과 더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감자 캐기 체험을 해서 참 좋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체험 활동이 있으면 참여하고 싶습니다.

11. 에필로그
오늘 함께한 성주면 주말농장 과 감자 캐기 체험학습 어떻셨나요? 아이들에게는 좋은 농촌체험 기회를 주고 어른들에게는 아이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을 갖을수 있어 뜻 깊은 일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아이들과 대화의 시간이 줄어들고 있는 이 시기에 내년에는 주말농장 분양받아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늘려보는건 어떨까요?
관련사이트명 :  
체험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