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현장속으로(갯벌체험현장)
  • · 등록일 : 2012-07-25
  • · 재생시간 : 00:06:29
  • · 조회수 : 1,552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현장속으로 GO! GO!
보령 현장속으로!
세계인과 함께하는
"갯벌 체험 현장!"
【15회 / 7월 25일 서비스】

#프롤로그
스트레스는 모두 가라!
신나게 뛰고 신나게 즐기는 갯벌 체험 현장속으로 지금 바로 출발~

- 우측 서브 자막 : 세계인과 함께하는 "갯벌 체험 현장"

1. 오프닝
안녕하세요. 이윤흽니다. 보령하면 떠오르는 것! 바로 머드축제죠? 그렇다면 머드하면 떠오르는 것은? 바로 갯벌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머드축제속 갯벌 체험현장으로 떠납니다. 지금 바로 출발~!

2. 갯벌체험현장
파란 하늘아래 위치한 이곳. 이곳은 바로 보령시 남곡동에 위치한 갯벌 체험장입니다. 갯벌 체험장에서는 이른 아침부터 손님 맞을 준비가 한창이었는데요. 그 이유는 오늘 이곳에서 갯벌 마라톤대회와 갯벌 극기 체험이 열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참가자들을 태운 버스가 속속 도착하고 했는데요.

버스에서 내리는 관광객중 외국 관광객들이 참 많았습니다. 머드축제 기간에 열리는 갯벌 마라톤 대회와 갯벌 극기 체험은 외국인들에게 굉장한 인기를 얻고 있었는데요.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 정말 대단한 인기라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3. 인터뷰
마라톤 승리를 위해 어떻게 할 것인가요?
거의 5km 거리인데 달려야 겠죠? 첫 번째로는 달리고, 두 번째로는 멈추지 않는 것이죠.

4. 갯벌 마라톤

마라톤에 참가하는 참가자들은 모두 번호표를 배부 받고 간단한 준비운동과 함께 출발준비를 했습니다.

준비~ 땅! 힘찬 출발 신호와 함께 마라톤 대회가 시작됐습니다. 오늘 열린 갯벌 마라톤 대회는 약 5Km 의 사각형 형태에 코스로 이루어져 있었는데요. 갯벌에서 뛰는 게 쉽지 많은 않을 텐데 체력이 정말 대단하시네요.

중간지점을 통과했다는 도장도 쾅쾅. 힘이 들 긴해도 참가자 분들 모두 너무 즐거워하시네요.

앗 그러던 중 벌써 1위 선수가 저 멀리 보이기 시작했는데요. 승리의 포즈와 함께 1위로 도착한 선수는 우리나라 관광객 이셨습니다. 정말 축하합니다.

5. 인터뷰 이재식 참가자 / 머드갯벌마라톤대회
작년에도 제가 일등을 했는데 올해도 일등을 하게 되어 매우 기분 좋게 생각합니다.

1위 선수가 들어온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많은 참가자 분들이 결승선을 통과 하고 있었는데요. 완주의 기쁨을 누리기 위해 목에는 완주 매달이 모두 수여가 되고 있었습니다.
비록 순위 안에는 들지 못했지만 모두들 완주를 하기 위해서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6. 인터뷰
오늘 기분이 어떤가요?
갯벌에서 뛰어서 그런지 굉장히 지치고 피곤하네요. 하지만 한국을 좋아하고 한국에서 매일매일 제가 있는 것에 대해 감사드려요.

7. 갯벌 극기 체험
마라톤이 끝난 후 이번에는 갯벌 극기 체험을 위해 갯벌로 향하고 있었는데요. 외국인 관광객분들 정말 즐거워 보이시네요.

본격적으로 교관의 주의사항과 설명을 들은 후 갯벌 극기 체험이 시작됐습니다. 서로 팀을 나누워 시합이 진행되었는데요. 조교들의 휘슬 소리와 함께 신나는 게임이 진행됐습니다.

사각형의 틀에서 밀어내 승리를 얻는 밀어내기 게임은 남녀 구분 없이 진행이 되었는데요. 모두 승리를 얻기 위해 대단한 힘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링안에서 상대방을 들어내 탈락시키는 게임은 성별을 구분해 진행이 되었는데요. 남자들의 게임은 야수를 보는듯한 느낌을 받을 정도로 대단한 경기를 보여주었습니다.

8. 인터뷰 김재오 교관 / 태디월드
이 행사를 어떻게 주최하게 되었나요?
남곡동 갯벌 체험장에서 많은 연예인들이 갯벌극기 훈련을 하다 보니 한국에서 시청하는 외국인들이 보시고 "한번가보고싶다" 라고 해서 점점 소문이 나면서 지금은 수많은 외국인이 주말마다 방문하여 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 한마디 하시자면?
앞으로 이 갯벌에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머드축제의 머드레스링으로 일조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머드축제 파이팅!

9. 해변 머드 풋살 대회
이 외에도 대천해수욕장 내 에서는 해변 머드 풋살 대회가 개최 되었습니다.
시원한 바닷가 에서 펼쳐지는 풋살대회는 유소년부와, 청소년부, 일반부로 나뉘어이루어 졌는데요. 7월의 뜨거운 열기마저 날려버릴 정도로 재미있는 경기를 선보여 보는 사람마저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에필로그
오늘 저와 함께한 하루 어떠셨나요? 갯벌 마라톤을 시작으로 갯벌 극기 체험과 머드 풋살 경기까지 정말 즐거웠던 하루였다고 생각하는데요. 머드축제속의 즐거운 체험 프로그램! 다음에는 함께 하실꺼죠?
관련사이트명 :  
체험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