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갯벌 조개잡이 체험
  • · 등록일 : 2012-08-13
  • · 재생시간 : 00:05:03
  • · 조회수 : 2,070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신 나는 체험학습
"갯벌 조개잡이 체험"
【17회 / 8월 8일 서비스】

#프롤로그
드넓은 갯벌이 한바탕 시끌벅적 한데요.
어린아이도, 어른들도 모두 발을 동동 구르며 이것 잡기에 정신이 없습니다.
여러분 모두 뭐하세요?
- 우측 서브 자막 : 신 나는 체험학습 "갯벌 조개잡이 체험

#1. 오프닝
안녕하세요. 진가흽니다. 오늘은 시원한 바다로 나와봤는데요. 바로 이곳에서 신나는 갯벌체험이 열린다고 합니다. 게도 잡고, 조개도 잡고 벌써부터 기대되는데요. 그럼 신나는 갯벌체험 체험행사 속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2. 독산해수욕장
이곳은 보령시 웅천읍에 위치한 독산해수욕장 입니다. 피서철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몰려 왔는데요. 그 이유는 갯벌조개잡기체험을 할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입니다. 어른들부터 아이들까지 그 인기를 실감 할수 있었는데요. 아이들은 갯벌조개잡기 체험 이 설레 이는지 벌써부터 들떠 있었습니다.

#3. 조개잡이 준비
각자의 짐은 체험장에 마련된 곳에 잘 놓고 체험 가이드 선생님의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설명을 듣는 아이들의 눈이 초롱초롱 빛이 나는데요. 간단한 조개잡기 체험 설명을 들은후 신발은 바다에 젖을수 있기 때문에 간편한 슬리퍼를 골라 신었습니다. 또한 조개를 캘수 있는 간단한 호미와 모종삽을 나눠 받은후 본격적으로 바다로 향했습니다.


#4. 조개잡이
바다에 나와보니 조개를 잡는 관광객들이 굉장히 많았는데요. 여기도, 저기도, 다들 조개를 잡느라 정신이 없으시네요.

이곳 독산해수욕장 갯벌은 특이한 방법으로 조개를 잡을수 있었는데요. 갯벌이 모래로 되어있어서 발을 동동 구르다 보면 갯벌속의 조개가 위로 솥아 오르게 된다고 합니다. 정말 신기하네요.
그래도 가지고 나온 호미를 사용해봐야겠죠? 호미를 이용해 조개를 잡기 시작했는데요. 갯벌이 단단하지 않아 아이들도 손쉽게 조개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5. 인터뷰
갯벌체험해서 너무 좋아요.
자연에서 놀아서 정말 좋아요.

우와 정말 잘 잡는데요? 벌써 준비해온 비닐이 이만큼이나 찼습니다. 아이들이 너무 즐거워하네요.

#6. 인터뷰 정은미 선생님 / ㅇㅇㅇ교육원
저희 아이들이 체험을 통해서 지식을 얻게 하고싶어서 갯벌체험을 오게 되었습니다.

또한 주변에는 가족단위의 관광객이 많았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앉아 조개를 잡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우와 이 조개들좀 보세요. 아빠와 아들이 합심해서 그런지 정말 많이 잡았네요.

#7. 인터뷰 홍형탁 관광객 / 전라북도 익산
주말을 맞이해서 가족들끼리 갯벌 체험하러 왔는데 조개가 많이 잡혀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이곳에서 잡히는 조개는 모시조개가 주를 이루었는데요. 모시조개는 옛부터 많이 섭취해온 친숙한 조개로 그 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해감을 하기위해서 는 바닷물에 장시간 담아 놓아야 된다는것 잊으시면 않되겠죠?

#8. 인터뷰 이민영 관광객 / 충청북도 충주
오늘 가족들과 갯벌에 와서 조개도 잡고 너무 좋습니다.
시끌벅적 했던 즐거운 갯벌 조개잡이 체험은 이렇게 끝이 났습니다.

#9. 에필로그
오늘 함께한 갯벌 조개잡이 체험 어떠셨나요? 아이들에게는 살아있는 갯벌체험을 선물하고 어른들에게는 조개잡는 재미를 느낄수 있는 아주 뜻깊은 여행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는데요. 올 여름에는 천해의 갯벌을 자랑하는 보령에서 즐거운 시간보내보시는건 어떨까요?
관련사이트명 :  
체험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