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메뉴닫기

관광명소

박물관

에너지의 모든 것! 신비한 빛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보령에너지월드

보령에너지월드
  • 소재지 : 충청남도 보령시 오천해안로 89-37
  • 문의처 :
    • :
홈페이지 : https://www.komipo.co.kr/kor/content/197/main.do?mnCd=FN100305

안녕하세요!
에너지의 모든 것, 보령에너지월드입니다.

보령에너지월드는 국내 최대규모의 화력발전단지인 보령화력본부의 홍보 전시관으로 우리가 매일같이 사용하는 전기가 어떤 과정을 거쳐 생산되고, 이렇게 생산된 전기에너지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배워 볼 수 있는 종합 전기에너지 체험관입니다.

석탄화력발전소는 저렴하면서도 품질 좋은 전기를 대량으로 생산해내는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중요설비입니다. 특히 보령화력본부는 국내 최초의 표준 석탄화력발전소로서 우리나라의 모든 석탄화력발전소 건설과 운영의 표본이 되었으며, 국내 전체 발전설비 중 8%를 차지하고 있는 대규모 전기생산 기지입니다.

보령화력본부는 1970년대부터 현재까지 우리나라 경제발전의 커다란 원동력이 되어왔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신규발전소 건설로 그 역할을 이어나갈 것입니다.

여러분께서는 보령에너지월드에서 작은 석탄덩어리가 온 세상을 밝히는 위대한 힘을 지닌 전기에너지로 변신하는 신비로운 과정을 관람하시게 됩니다.

친환경적인 에너지월드 운영을 위하여 관내에서 사용되는 전력을 에너지월드 내 외부에 설치된 신재생에너지 설비에서 공급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에너지월드의 신재생에너지 설비는 온실가스 배출없는 친환경 미래에너지를 만들어가는 한국중부발전의 자랑입니다.

관람시 유의사항
- 에너지월드 내의 모든 공간은 금연입니다.
- 전시관 내부에 음식물 반입과 안내견 이외의 애완동물 출입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전시실 입장 전 다른 관람객을 위해 휴대전화는 진동으로 전환해 주시기바랍니다.
- 체험전시물을 제외한 나머지 전시물은 눈으로 감상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진정보
찾아오시는 길
교통정보
교통정보 안내표로 유형, 구분, 경로를 안내합니다.
유형 구분 경로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서울 → 경부고속도로 → 천안 → 온양온천21번국도 → 예산 → 홍성 → 광천 → 21번국도 → 주교삼거리에서 우회전 (약7 ~ 8km) → 보령에너지월드
서해안고속도로 서울 → 서서울T.G → 서해안고소도록 → 당진 → 예산 → 홍성 → 광천 → 광천T.G → 21번국도 → 주교삼거리에서 우회전 (약7 ~ 8km) → 보령에너지월드
버스 시내버스 바이더웨이 대천중앙점앞 (구 효도슈퍼 앞), 발전소 하차 (버스 전면에 발전소 표지판이 있는 시내버스 이용)
주변관광지

다른사람에게 추천해도 좋을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이신가요?오른쪽 버튼을 눌러 의견을 남겨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물이 포함된 행사사진을 사용할 경우 초상권 침해에 해당할 수 있으니 관리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행사사진에 포함된 인물의 게재를 원하지 않을 경우 관리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041-930-6565 )

담당부서 :
관광과
담당자 :
김성희
연락처 :
041-930-6564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