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2023년 10대 뉴스 선정

facebook
twitter
print
마리나항만 건설 '민간투자사업 공모'로 본격 시동 글의 상세내용 :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마리나항만 건설 '민간투자사업 공모'로 본격 시동
작성자 송** 등록일 2021-11-25 조회 176
첨부  
보령시가 국제 수준의 해양레저 복합단지 ‘보령마리나항만’ 건설을 본격 추진하기 위해 민간투자사업 공모에 나섰다.

보령마리나항만 건설사업은 대천항을 기반으로 신흑동 954-8번지 일원에 서해안 거점 역할을 수행할 대규모 마리나항만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요트와 레저보트 계류장은 물론 호텔과 상업시설, 클럽하우스 등 복합해양레저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이번 마리나항만 건설은 전액 민간자본을 유치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마리나항만 및 기반시설조성에 약 1200억 원의 민간자본 투자와 향후 호텔·상가·숙박업소 등 조성에 총 4000억 원 이상의 민간자본 투자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민선7기 공약사업인 해양레저·관광 중점사업으로 지난해 해양수산부 제2차 마리나항만 기본계획에 반영되어 복합마리나 조성방안 및 민간투자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이에 시는 마리나 전문가를 영입하여 민간투자 사업을 위한 실행방안을 마련하고 사업을 수행할 투자 유망 기업체 발굴 및 투자유치 사업체 공모에 본격 나서게 됐다.

민간사업자 공모 신청 자격은 사업을 수행할 능력이 있는 단독법인 또는 2개 이상의 법인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으로 마리나항만의 조성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면 제한없이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시 사업규모와 도입시설은 마리나항만의 조성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에 규정한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제안이 가능하다. 단, 마리나항만 운영에 필요한 기본시설 및 기능시설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

이번 공모에 선정되면 해양수산부의 제3자 공모 절차에 따라 오는 2022년 사업실시 협상 및 협약이 체결되며, 본 사업으로 조성된 토지 및 시설물은 준공과 동시에 투자한 총사업비 범위 내에서 소유권을 취득하여 운영할 수 있다.

공모사업에 필요한 지침서 등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홈페이지(https://www.brcn.go.kr/)를 참고하고, 공모를 희망하는 업체는 지침서에 따라 오는 9월 2일까지 사업참여의향서를 제출하고 11월 1일까지 공모서를 제출하면 된다.

출처 : 금강일보(http://www.ggilbo.com)

- 보령시가 국제 수준으로 해양레저 복합단지가 건설된다면 충남권을 넘어서 전국적으로 인기있는 관광 명소가 될거같아 기대가 됩니다.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 2021 10대 뉴스 선정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보령가축경매시장, 지난4년간 30억원 축산농가 소득 발생
다음 갓배마을 시유지 매각을 통해 주민들의 오랜 염원을 해결하고 적극행정을 실현하다
담당부서 :
홍보미디어실
담당자 :
강윤석
연락처 :
041-930-3162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