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좋음
)0mm
)희망찬 새보령정보공개
희망찬 새보령소통·참여
희망찬 새보령전자민원
희망찬 새보령보령소식
희망찬 새보령분야별정보
희망찬 새보령보령소개
김동일 보령시장, 설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 상인 격려나서
김동일 보령시장은 설 명절을 앞둔 23일 동부시장 등 4개 전통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을 격려했다.
이번 방문은 주요 성수품목에 대한 물가동향을 파악하고, 침체된 소비심리, 대형마트와의 경쟁 등으로 어려움에 놓인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격려로 지역민생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김 시장은 갑작스런 한파로 고생하고 있는 상인들을 일일이 손을 맞잡고 위로했으며, 설을 맞아 제수용품 등 명절 장을 보러 나온 시민들과도 인사하며 전통시장을 애용할 것과 가족 또는 이웃과 함께 풍요로운 명절을 보내길 기원했다.
또 설 명절 주요 성수품을 전통시장에서 구입토록 장려하기 위해 사전에 구매한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해 장을 보며, 시장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줘 훈훈한 정을 나눌 수 있었다.
김동일 시장은 “침체된 소비심리를 살리기 위해 무엇보다도 지역의 사랑방 역할을 하는 전통시장을 살려 지역경제를 활성화 해야 한다”며, “시에서는 앞으로도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계획이니, 상인들께서도 가성비 좋은 상품 판매와 함께 친절함으로 소비자가 지속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공무원들이 설 명절 주요 성수품을 전통시장에서 구입토록 장려하기 위해 매년 맞춤형복지제도 포인트 중 일부를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해 지급하고 있다.
자료제공 : 지역경제과(930-3351)
사진은 전통시장 방문 상인 격려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