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설문조사

facebook
twitter
print

설문주제 : 수돗물 공급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2024년 수돗물 만족도 조사

  • 기간 : 2024년 12월 09일 00시 00분 부터 2024년 12월 20일 18시 00분 까지
  • 총문항수 : 19 문항
  • 참여자수 : 163 명
1. 귀하의 거주지역은 어디십니까?

10 명
6.1 %

13 명
8.0 %

140 명
85.9 %

2. 귀하께서 살고 있는 주거 형태는?

아파트

125 명
76.7 %

연립(다세대 포함)

6 명
3.7 %

단독주택(다가구 포함)

31 명
19.0 %

기타

1 명
.6 %

3. 귀하의 현재 연령대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20대

13 명
8.0 %

30대

47 명
28.8 %

40대

28 명
17.2 %

50대

45 명
27.6 %

60대

26 명
16.0 %

70세 이상

4 명
2.5 %

4. 귀하의 성별은?

남성

84 명
51.5 %

여성

79 명
48.5 %

5. 귀하의 집에서는 어떤 물을 마시고 계십니까?

수돗물을 그대로 마심(보관 또는 단순히 차게 하여 마시는 경우 포함)

5 명
3.1 %

수돗물을 끓여 마심

37 명
22.7 %

정수기를 이용해서 마심

81 명
49.7 %

먹는 샘물(생수)를 사서 마심

39 명
23.9 %

기타

1 명
.6 %

6. 수돗물을 식수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소독 냄새

18 명
11.0 %

녹물 등 이물질 때문에

31 명
19.0 %

물맛이 나빠서

7 명
4.3 %

신뢰할 수 없어서

66 명
40.5 %

기타

41 명
25.2 %

7. 수돗물이 오염되는 가장 큰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상수원 수질 오염

32 명
19.6 %

상수도 시설(정수시설)의 노후화

34 명
20.8 %

노후 상수도관이나 물 저장탱크로 인한 오염

82 명
50.3 %

정수시설 운영상의 문제

5 명
3.1 %

기타

10 명
6.1 %

8. 귀하께서는 수도요금 업무 중에서 최우선 과제로 개선해야 할 사항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무인 검침시스템 도입

97 명
59.5 %

요금고지 방법

20 명
12.3 %

요금납부제도

12 명
7.4 %

기타

34 명
20.8 %

9. 귀하께서는 정수장 수돗물에 대해 수질검사를 하고 있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잘 알고 있음(10점)

78 명
47.8 %

알고 있음(8점)

46 명
28.2 %

들은 적 있음(6점)

28 명
17.2 %

모르고 있음(4점)

11 명
6.7 %

10. 보령시 인터넷 홈페이지에 매월 수질검사 결과를 알리고 있는데 알고 계십니까?

잘 알고 있음(10점)

54 명
33.1 %

알고 있음(8점)

38 명
23.3 %

들은 적 있음(6점)

20 명
12.3 %

모르고 있음(4점)

51 명
31.3 %

11. 현재 수돗물 공급상태 및 수돗물 수질에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매우 만족(10점)

59 명
36.2 %

만족(8점)

50 명
30.7 %

보통(6점)

45 명
27.6 %

불만족(4점)

9 명
5.5 %

12. 수돗물을 사용하면서 불편한 사항이 있다면 어느 것입니까?

불편 사항 없음(10점)

114 명
69.9 %

수압이 약하다(8점)

33 명
20.2 %

수도시설 복구지연 (6점)

13 명
8.0 %

잦은 단수발생(4점)

3 명
1.8 %

13. 매월 실시하는 수도계량기 검침에 대해 어느 정도 신뢰하십니까?

매우 신뢰(10점)

63 명
38.6 %

보통 신뢰(8점)

86 명
52.8 %

별로 신뢰하지 않음(6점)

11 명
6.7 %

신뢰하지 않음(4점)

3 명
1.8 %

14. 현 거주지에서 상수도 단수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적은 최근 1년간 몇 회 정도였습니까?

없음(10점)

127 명
77.9 %

1~3회(8점)

34 명
20.8 %

4~6회(6점)

1 명
.6 %

7회 이상(4점)

1 명
.6 %

15. 상수도 공사 시 미리 단수 안내 홍보를 하고 있는데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매우 만족(10점)

74 명
45.4 %

만족(8점)

59 명
36.2 %

보통(6점)

25 명
15.3 %

불만족(4점)

5 명
3.1 %

16. 검침 담당 공무원이 귀댁을 방문하였을 때 직원들에 대해 어느 정도 친절하다고 생각하십니까?

매우 친절하다(10점)

79 명
48.5 %

친절하다(8점)

49 명
30.1 %

보통이다 (6점)

32 명
19.6 %

불친절하다(4점)

3 명
1.8 %

17. 현재의 수도요금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매우 만족(10점)

62 명
38.0 %

만족(8점)

45 명
27.6 %

보통(6점)

50 명
30.7 %

불만족(4점)

6 명
3.7 %

18. 귀하께서는 수도 요금, 수돗물 공급 , 직원서비스 등 전반적인 상수도 서비스에 대하여 점수를 주신다면 몇 점 (10점 만점) 입니까?

매우 만족(10점)

70 명
42.9 %

만족(8점)

53 명
32.5 %

보통(6점)

37 명
22.7 %

불만족(4점)

3 명
1.8 %

19. 상수도 공급개선을 위한 의견(개선할 점, 건의 사항 등)

기타의견

목록

담당부서 :
홍보미디어실
담당자 :
최병진
연락처 :
041-930-3185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